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1-06-11 16:26

  • 뉴스 > 평택뉴스

제24회 평택시 자랑스러운 농어민대상 선발 추진

기사입력 2021-06-04 14:20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0
 

 평택시(시장 정장선)2021년도 제24회 평택시 자랑스러운 농어민대상 수상자를 선발한다.

 

 시는 ‘98년부터 농어민대상 조례를 제정해 지난해까지 총 23회에 걸쳐 새로운 지식이나 기술을 통해 농어업의 경쟁력 확보와 소득증대에 노력했거나 공헌한 131명의 농어업인과 8개 단체를 발굴 시상했다.

 

 또한 수상자들을 지속적으로 관리해 그동안 경기도 농어민대상 33명을 배출하고 지난해는 국무총리표창, 장관표창 등을 수상하는 등 평택시 농어업인들의 자긍심 고취와 사기앙양으로 평택농업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평택시 자랑스러운 농어민대상은 고품질 쌀 생산부문, 과수부문, 채소부문, 화훼특작부문, 축산부문, 수산임업부문, 환경농업로컬푸드농어촌관광귀농귀어부문 등 총 7개 부문으로 평택시에 거주하며 농어업을 경영하는 사업장이 있고 농어업에 종사한자 중에서 선발한다.

 

 올해 신청접수는 오는 21일부터 723일까지 읍면동장과 지역농협장, 축협, 과수, 수산업협동조합, 산림조합장에게 신청하고 86일까지 읍면동장과 조합장이 부문별 수상후보자를 평택시장에게 추천하게 된다.

 

 추천된 수상후보자는 관계부서 담당 공무원이 공적내용의 사실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현지조사를 거쳐 평택시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정책심의회에서 수상자를 선정하고, 금년 10월중 수상자를 발표할 계획이며 제26회 농업인의 날(1111일 예정) 행사 개회식 때 시상할 계획이다.

 

 아울러 수상자에게는 내년도 경기도 및 중앙단위 각종 농어업 관련 수상 후보자 추천, 농어업 전문가 양성을 위한 영농교육 명예강사 위촉, 수상 후 다음연도 경기도 농어업 경영자금 신청 시 우선 지원, 농어업 관련 지원 사업신청 시 가산점 부여 등 수상에 따른 특전을 부여하게 된다.

 

 앞으로도 시에서는 농어업의 발전을 위해 성실히 영농에 종사하는 농어업인 및 단체를 발굴하기 위해 관련부서 TF팀 구성 및 농협 등 유관기관 등과의 협의회를 운영하고 새로운 농어업을 실현한 신지식 농어업인 및 NH농협에서 추진하는 새 농민상 수상자 등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갈 계획이다.

평택인터넷뉴스 (ptins@naver.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